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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파르타/TIL(Today I Learned) 2023. 12. 22. 17:12

    발표를 하고 나서 튜터님의 피드백을 들었다.

    장르, 플랫폼을 주제로 잡다보니 분석 보고서가 아닌 현황 보고서처럼 느껴진다.
    비디오 게임이라는 것은 무료,유료로 나뉘며 그 안에서도 결제되는 캐쉬들도 있고,
    플랫폼 또한 패키지,스팀,닌텐도등 다양하기 때문에 따라서 하고자 하는 분석의 주제를 구체화 하여
    예시로 패키지 게임을 분석하겠다고 하면 다운로드 수, 평점, 매출,등으로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듣고보니 맞는 말 같았다.

    우리가 분석한 내용은 다른 사람이 보면 현황보고서처럼 느껴질만 했다.

    그래서 아쉽기도 했다.

    분석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구체화하여 분석을 했다면 ,

    데이터를 크롤링 하는 방법과 좋은 데이터를 선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면 아쉬움이 적은 프로젝트가 될 수 있을것 같았다

    다른 사람들의 발표를 보면서 와 이조는 되게 체계적이며, 

    분석이라는게 이런 느낌이구나 싶은 발표들이 있었다.

    그들의 발표를 보면서 배웠고 다른 조의 발표에

    일일이 피드백을 해준 튜터님의 말을 기억하고 다음에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더욱 좋은 성과물을 내고 싶다.

     

    공통적으로 노션,워드보다는 ppt로 발표해야한다.

    사람들의 한 눈에 보기 좋게 해야하고

    너무 시간이 오래걸릴거 같으면

    노션의 작성한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넣어도 된다고 한다.

    또한 코드를 넣지 말아야 한다.

    우리가 실제로 발표를 하게 되면 상대방은 코드를 모를 사람일 경우가

    더욱 많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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