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코딩클럽] 데이터 분석 부트 캠프
    스파르타/데일리 미션 2023. 11. 27. 16:16

     

    1. 내가 데이터 분석 코스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이것마저 안 하면 취업을 못할 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 뭐든 적당히와 대충하는 저에게 동기부여가 필요했고 "한번 해보자"
    2. 내가 이해한 데이터 분석가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데이터 분석가는 SQL,파이썬 ,태블로와 같은 분석 TOOL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며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3.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과 비슷한 경험을 해 보았나요? 어떤 점이 유사하다고 생각했나요?
      • 비슷한 경험을 해본적이없기 때문에  이번 코스를 통해 나 자신을 성장시키고 팀플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  
    4.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제가 생각하는 저의 장점은 침착함입니다. 상황을 냉정하게 볼 줄 알고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무의식적으로도 찾게 됩니다. 이런 성격은 데이터를 분석할 때 가장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거나 원하는 데이터의 가설을 세우는 과정에서도 합리적인 가설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데이터 분석가로 성장하고 싶나요?
      • 아직 생각해 본 적이 없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설과 데이터를 제가 원하는 대로 추출하고 이를 시각화할 줄 아는 데이터 분석가가 되어 막힘없는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6. 그 외에 데이터분석 코스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 사전캠프에서는 생각보다 강의가 마지막 주차에 많은 걸 다루는듯해서 아쉬웠는데 본 캠프에서는 좋은 강의와 좋은 프로젝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스파르타 > 데일리 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분석 용어  (0) 2023.12.04
    11월 마지막 주 WIL  (1) 2023.12.01
    내가 생각하는 데이터 분석의 핵심 역량  (0) 2023.11.30
    비슷한 직무 JD 분석  (0) 2023.11.29
    데이터 분석 JD 분석  (0) 2023.11.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