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eep : 잘하고 있는 점. 계속 했으면 좋겠다 싶은 점.
- Problem : 뭔가 문제가 있다 싶은 점. 변화가 필요한 점.
- Try : 잘하고 있는 것을 더 잘하기 위해서, 문제가 있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가 시도해 볼 것들
Keep : 이정도로 많이 소통한 적 없을 정도로 팀원들과 처음부터 소통을 하면서 분위기가 좋아짐
덕분에 서로에게 딱딱할 수도 있는 분위기가 화목하면서 재밌고, 친구들과 있는 분위기를 조성
이를 통해 모르는 것과 서로에게 질문을 하는 것에 대한 부담과 어색함이 없어서 더욱 좋은 프로젝트 마무리가 된 것 같음.
Problem : 태블로에서 wow를 구축 못한 점이 너무 아쉬웠음. 실제로 현업에서는 수치와 비율을 보여줌으로써
이 지표가 영향가 있는가를 보여주는데 비율 계산이 안되서 대시보드에 wow가 없었던 것이 문제.
이걸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도와 튜터님들에게도 물어봤지만 아직 해결을 못함.
프로젝트의 기간이 짧았던건지, 시간이 빨리간건지 모르겠지만 정합성 외에 마케팅관련 대시보드를 만드려고 하니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낌. (욕심이였나..?)
태블로의 서버가 불안정하여 프로젝트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음. 중간에 날라간 데이터만 해도 3번은 족히 넘음
Try : 디벨롭해서 전주/전월/전년도 대비 증감율을 보여줘야한다.
다음에는 좀 더 성장해서 전처리, eda 시간을 줄이고 픔
'스파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준 별 학습 _ 2주차 과제 (0) 2024.03.26